통합예술교육센터 CIEA는
첫째, 예술이 인간에게 주는 참된 가치와 아름다움을 스스로 경험하고, 이를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진정한 예술인을 꿈꿉니다.
둘째, 예술을 직업으로 삼는 기능인을 넘어 자신의 몸과 마음의 치유와 성장을 추구하는 건강한 예술인을 꿈꿉니다.
셋째, 눈과 귀, 생각과 마음을 모두 열고 세상과 넓게 소통함으로써 예술과 삶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해나가는 통합적 예술인을 꿈꿉니다.
ciea 사진 모음

CIEA (Center of Integral Education for Artists, 통합예술교육센터)는 건강한 예술인의 성장을 돕고, 전인적 예술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5년에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정가악회는 2001년부터 지금까지 수십 차례의 ‘계절음악학교’, 인문학과 에술 인접분야에 대한 공개강좌로 진행하는 ‘경청’, 예비 국악인을 위한 통합예술교육프로그램 ‘국악인을 위한 희망의 근거 찾기’, 일반인, 학생,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렉쳐콘서트’ 및 ‘국악놀이교실’ 등 폭넓은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들을 개발, 발전시켜 왔습니다.

CIEA는 그동안 정가악회가 쌓아 온 교육적 체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예술인들의 생각의 성장, 마음의 성장, 예술적 성장을 도모하고 인접 예술 및 사회의 다양한 계층과 만남으로써 예술의 아름다움과 치유력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정가악회 옐로아이디 바로가기